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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념
설계자 입장에서 여러군데에 있는 반복적인 형상을 한번의 명령으로 자동으로 배치되고, 편집이 쉽다면 설계 시간이 메우 단축 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금형의 경우 동일한 직경의 "밀핀"과 Hole을 배치 해야 합니다. Point 패턴을 사용 한다면, 한번의 명령으로 자동 배치가 가능 합니다. 포인트를 수정 하여 위치 및 추가, 삭제도 가능 합니다.
AAX의 Skeleton.prt 파일에 포인트 패턴을 스케치 합니다. 상, 하측 평면에 "Inheritance" 명령을 사용하여, Skeleton.prt 파일의 포인트 패턴 정보를 전달 받습니다. 전달 받은 포인트 패턴 정보를 이용하여 규격화된 Hole 정보로 구성된 UDF를 배치하고 Reference 패턴을 실행 합니다. 또한 밀핀 부품도 죄립하고 Reference 패턴을 실행 합니다.
Skeleton.prt 파일에서 패턴 내용을 변경 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가능 합니다. UDF를 사용하면 설계 규격을 강제로 적용 합니다.
■ 포인트 패턴 만들기
점이나 좌표계에 패턴 멤버를 배치하여 패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 패턴 명령에 대한 자세한것은 IDT 블로그를 참고 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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