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elcome!
personal activity/stock

이것도 지뢰 밭일까?

by ToolBOX01 2023. 11. 15.
반응형

분기 매출이 "5900만원"인 회사가 조단위로 투자를 받았습니다.

아래와 같은 뉴스가 나왔습니다

--------------

반도체 팹리스(설계) 기업 파두와 상장 주관 증권사들을 상대로 한 집단소송 절차가 진행된다. 
 
법무법인 한누리는 15일 파두와 상장주관사인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을 상대로 증권 관련 집단소송을 제기하기 위해 피해주주 모집에 나섰다고 밝혔다. 소송제기까지 이뤄지면 상장과 관련한 사상 첫 집단소송 사례가 된다. 
 
한누리는 "파두는 3분기의 매출에 대해서만 해명하고 있는데 정작 더 문제는 불과 5900만 원에 그쳤던 2분기 매출"이라며 "매출집계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7월 초에는 이미 사실상 제로에 해당하는 이런 충격적인 매출을 적어도 파두는 알았을 것이고 주관증권사들도 2분기 잠정실적을 요구했을 것이므로 당연히 알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따라서 파두와 주관증권사들은 7월 초순 상장 및 공모절차를 중단하고 수요예측(7월 24일~25일)이나 청약(7월 27일~28일) 등 후속절차를 진행하지 말았어야 한다"며 "그러나 파두와 주관 증권사들은 상장절차를 그대로 강행, 더욱이 파두는 7월 중순에 제출한 증권정정신고서(투자설명서) 및 첨부된 기업실사 보고서 등에 '동사 사업은 안정적인 수주현황을 유지하고 있어 영업활동이 악화될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 '매출액의 계속적인 증가와 수익성 개선도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는 등을 적시했는데 이는 사실과 다른 거짓 기재"라고 꼬집었다. 
 
한누리는 자본시장법을 근거로 파두와 증권사에 손해 배상 책임이 있다는 입장이다.  
 
 한누리는 "파두 IPO에 참여하는 방법으로 파두 주식을 취득했다가 공모가(3만1000원) 이하로 매도해 손실을 입었거나 현재 파두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피해주주들을 모아 파두 및 주관증권사들을 상대로 증권관련집단소송을 제기할 계획"이라며 "공시자료에 의하면 파두 IPO는 총 27만6692명이 무려 1937억 원을 투자했으므로 피해주주는 최소한 수만 명 이상이고, 손해액 수백억 원에 이를 것"이라고 추산했다. 
 
한편 파두는 지난 8월7일 기술특례상장 제도를 활용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당시 몸값은 1조를 돌파했으나 2분기 매출이 5900만원, 3분기 매출이 3억원에 그치면서 실적 부풀리기 의혹에 휩싸였다.  

-----------------------------------

 

 

파두는 공동 대표 체제 입니다

공동대표인 이지효 대표는 글로벌 컨설팅업체 베인앤드컴퍼니 출신으로 비즈니스를, 
서울대 공대와 SK텔레콤 융합기술원에서 반도체 연구원 출신 남이현 대표는 SSD 컨트롤러 기술개발을 총괄하고 있다. 

 

[‘초격차’ 기술 주도할 10인] 남이현 파두 대표

데이터센터 저장장치의 신기원

jmagazine.joins.com

 

2021년 매출 51억

2022년 연간 매출액 564억원

2023년 1분기  매출액 177억원

2023년 2분기  매출액은 5900만원

2023년 3분기 매출액은 3억2000만원

2023년 목표 매출액 1202억원

 

파두, 주가는 사필귀정…결국 '실적'이 좌우 - 上

1.5조 기술특례, 논란 불가피…올 연말 드러날 시장 지위

www.topdaily.kr

 

4분기 실적이 말해 주겠지만 매출이 10억 이라면 .... 내년도 하반기나 가서 경기 풀릴것 같은데 그때 까지 견딜수 있을까요?

커져만 가는 파두 ‘뻥튀기 상장’ 의혹 [TOPIC] (msn.com)


솔리다임(Solidigm)은 SK하이닉스의 자회사로, 2021년 12월 미국 인텔의 낸드플래시 사업부를 인수하면서 탄생한 회사입니다. 솔리다임은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여 전 세계 기업과 사용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제품 카테고리

 

www.solidigmtechnology.kr

 

솔리다임 과 파두는 경쟁 회사인가? 협력 회사 인가?

 

SK 최태원 회장 장녀 최윤정 씨 벤처인과 10월 결혼

이혼 조정 중인 SK그룹 최태원 회장과 아트센터 나비 노소영 관장의 큰딸 최윤정 씨가 결혼한다. 예비 신랑은 평범한 가정에서 자란 일반인 회사원이다.

www.womansense.co.kr

 

 

 

Moreh

The enabler of future AI - making hyperscale AI infrastructure more accessible for scaling any AI model and application

moreh.io

 

 

 

[단독] 최태원 SK 회장 사위, 클라우드 플랫폼 스타트업 '모레' 창업

[SR(에스알)타임스 정우성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사위로 알려진 윤모씨가 클라우드 플랫폼 사업에 도전한다.30일 업계에 따르면 윤 대표는 최근 미국에서 귀국해 코로나19에 따른 자가 격리

www.srtimes.kr

 

 

 

SK쉴더스

온전한 지속가능의 시작, 안녕을 지키는 기술에서 시작합니다. SK쉴더스

www.skshield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