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o 9.0 기준 입니다. 아래 그림은 Point Pattern 메뉴 입니다
아이콘 | Setting Name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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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Sketch | 내부 또는 외부 스케치의 점을 사용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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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Feature | 기준점 피처, 프로젝트 피처, 가져오기 피처 또는 분석 피처의 점을 사용합니다. |
▷실습 동영상
▷패턴 사용을 위한 다양한 Option
1. Pattern Regeneration Options
패턴 생성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동일(Identical)", "변수(Variable)", "일반(General)"(옵션 탭에서 사용 가능) 세 가지 유형의 옵션을 제공 합니다. 패턴의 수량이 많을 수록 모델 편집 속도는 느려 집니다. 패턴 리더를 구성하는 Feature가 많을 수록 모델 편집 속도는 느려 집니다.
1) 동일 패턴 (Identical Patterns)
이 옵션을 사용하면 원본 피처와 동일한 형상과 속성을 가진 여러 개의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배열할 수 있습니다.동일 패턴은 세 가지 패턴 유형 중에서 재생성 속도가 가장 빠릅니다. 원본 피처를 배치하고, 그 후에는 원본 피처를 통째로 복사하는 방식으로 패턴을 생성하기 때문에 계산량이 적어 재생성 속도가 빠릅니다
- 모든 인스턴는 크기가 동일합니다. (패턴의 모든 복사본은 원래 피처와 정확히 같은 크기입니다.)
- 모든 인스턴스는 동일한 표면에 배치됩니다. (패턴의 모든 복사본은 원본 피처가 있는 동일한 면에 위치합니다.)
- 어떤 인스턴스도 배치 표면의 모서리, 다른 인스턴스 또는 배치 표면 이외의 다른 피처와 교차하지 않습니다. (패턴의 복사본들은 서로 겹치거나 원본 피처가 위치한 면의 경계를 넘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원본 피처가 위치한 면을 제외한 다른 피처와도 교차해서는 안 됩니다.)
General Patterns (생성 가능) | Identical Patterns (생성 불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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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entical 옵션은 패턴의 인스턴스가 동일한 면을 벋어 났기 때문에 생성이 불가능 합니다.
2) 가변 패턴 (Variable Patterns)
가변 패턴은 동일 패턴보다 복잡합니다. 가변 패턴의 경우 각 피처의 형상이 개별적으로 생성된 다음 모든 교차점이 한 번에 생성됩니다.
시스템은 변수 패턴에 대해 다음과 같은 가정을 합니다. "다음까지 돌출(Extrude Up To Next)"된 피처에 가변 패턴을 사용하는 경우 원치 않는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다음까지 돌출"된 피처에는 일반 패턴을 사용하십시오
- 인스턴스의 크기가 다양할 수 있습니다.
- 인스턴스를 서로 다른 면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인스턴스도 다른 인스턴스와 교차하지 않습니다.
3) 일반 패턴 (General Patterns)
일반 패턴을 사용하면 가장 복잡한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 옵션으로 사용 합니다. 그러나 처리 속도가 늦습니다.
20개의 Feature로 구성된 현상을 1,00개 일반 패턴으로 만든다고 하십시요. 20 x 100 = 2,000개 입니다. 이럴 경우 패넡 방법을 변경 해야 합니다. 형상 패턴을 사용 해야 합니다.
Geometry Patterns 기능 적용 제품
by korealionkk@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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