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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o Reference Room/Part

Sketch Point Pattern #2

by ToolBOX01 2025. 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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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o 9.0 기준 입니다. 아래 그림은 Point Pattern 메뉴 입니다

[Point Pattern]

아이콘 Setting Name 설명
From Sketch 내부 또는 외부 스케치의 점을 사용합니다.
From Feature 기준점 피처, 프로젝트 피처, 가져오기 피처 또는 분석 피처의 점을 사용합니다.

 

▷실습 동영상

[Point Pattern]

▷패턴 사용을 위한 다양한 Option

1. Pattern Regeneration Options
패턴 생성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동일(Identical)", "변수(Variable)", "일반(General)"(옵션 탭에서 사용 가능) 세 가지 유형의 옵션을 제공 합니다. 패턴의 수량이 많을 수록 모델 편집 속도는 느려 집니다. 패턴 리더를 구성하는 Feature가 많을 수록 모델 편집 속도는 느려 집니다. 

 

1) 동일 패턴 (Identical Patterns)

이 옵션을 사용하면 원본 피처와 동일한 형상과 속성을 가진 여러 개의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배열할 수 있습니다.동일 패턴은 세 가지 패턴 유형 중에서 재생성 속도가 가장 빠릅니다. 원본 피처를 배치하고, 그 후에는 원본 피처를 통째로 복사하는 방식으로 패턴을 생성하기 때문에 계산량이 적어 재생성 속도가 빠릅니다

  • 모든 인스턴는 크기가 동일합니다. (패턴의 모든 복사본은 원래 피처와 정확히 같은 크기입니다.)
  • 모든 인스턴스는 동일한 표면에 배치됩니다. (패턴의 모든 복사본은 원본 피처가 있는 동일한 면에 위치합니다.)
  • 어떤 인스턴스도 배치 표면의 모서리, 다른 인스턴스 또는 배치 표면 이외의 다른 피처와 교차하지 않습니다. (패턴의 복사본들은 서로 겹치거나 원본 피처가 위치한 면의 경계를 넘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원본 피처가 위치한 면을 제외한 다른 피처와도 교차해서는 안 됩니다.)

General Patterns (생성 가능) Identical Patterns (생성 불가)

Identical 옵션은 패턴의 인스턴스가 동일한 면을 벋어 났기 때문에 생성이 불가능 합니다.

2) 가변 패턴 (Variable Patterns)

가변 패턴은 동일 패턴보다 복잡합니다. 가변 패턴의 경우 각 피처의 형상이 개별적으로 생성된 다음 모든 교차점이 한 번에 생성됩니다.

[교차점 3개]

시스템은 변수 패턴에 대해 다음과 같은 가정을 합니다.  "다음까지 돌출(Extrude Up To Next)"된 피처에 가변 패턴을 사용하는 경우  원치 않는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다음까지 돌출"된 피처에는 일반 패턴을 사용하십시오

  • 인스턴스의 크기가 다양할 수 있습니다.
  • 인스턴스를 서로 다른 면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인스턴스도 다른 인스턴스와 교차하지 않습니다.

 

[가변 패턴 사용 하기]

3) 일반 패턴 (General Patterns)

일반 패턴을 사용하면 가장 복잡한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 옵션으로 사용 합니다. 그러나 처리 속도가 늦습니다.

20개의 Feature로 구성된 현상을 1,00개 일반 패턴으로 만든다고 하십시요. 20 x 100 = 2,000개 입니다. 이럴 경우 패넡 방법을 변경 해야 합니다. 형상 패턴을 사용 해야 합니다.

 

 

Geometry Patterns 기능  적용 제품

by korealionkk@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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