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셰이더가 필요 했던 이유
표면 거칠다 : 난반사 (diffuse)가 많고, 정반사 (specular)자 적다. 보이는것이 밝다.
표면이 매끄럽다 : 난반사 (diffuse)가 적고, 정반사 (specular)자 많다. 보이는것이 어둡다
거울에 전등을 비춘다. 전등 빛이 없다, 그림자가 생기지 않는다
↓
물리 기반 셰이더의 허와 실:물리기반 셰이더를 가르쳐 봤습니다 공개용
유나이트 2016 강연 * 24페이지에서 비메탈에 스페큘러에 0.5를 곱한건 오류입니다. 무식해서 그랬어요 죄송합니다
www.slideshare.net
PBR : 물리기반 렌더링
새로운 라이팅 구조
- Albedo
- Matalic
- Glossiness
- Occlusion
어느 테크니컬 아티스트의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TAD & 취미개발
blog.naver.com
Rendering and Shading - Unity Learn
Get an overview of the lighting features new to Unity 5 with this lesson covering realtime global illumination, light types, the lighting panel, as well as emissives and probes.
learn.unity.com
'Creo Reference Room > 유니티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ader 공부 (0) | 2020.09.24 |
---|---|
3D 실시간 렌더링의 정의 (0) | 2020.09.24 |
Texture 관련 (0) | 2020.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