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elcome!
personal activity/stock

내년이 기대되는 회사

by ToolBOX01 2022. 8. 18.
반응형

SK스퀘어는 SK텔레콤에서 인적분할된 후, 지난해 11월 1일 출범한 투자전문회사다. SK스퀘어 2분기 실적에는 처음으로 SK하이닉스 분기 배당금수익 약 438억원이 반영됐다. SK하이닉스는 올해부터 주당 고정배당금을 1000원에서 1200원으로 올려 분기별로 배당하고, 연간 잉여현금흐름 5%를 추가 배당한다고 밝힌 바 있다. SK스퀘어 측은 “2분기 기준 차입금 0원으로 무차입 경영을 통해 미래 투자를 위한 안정적인 현금흐름(Cash Flow)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SK스퀘어는 올 하반기부터 반도체 및 정보통신기술(ICT) 영역 신규투자를 비롯해 국내외 외부 투자자본 유치와 유연한 수익실현 등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SK스퀘어는 올 상반기까지 가상자산거래소 코빗, 3차원(3D)디지털휴먼 제작사 온마인드, 농업혁신 기업 그린랩스, 글로벌 게임사 해긴에 투자해 포트폴리오 회사를 총 19개로 늘렸다.
SK스퀘어 자회사 티맵모빌리티가 모빌리티 사업 혁신을 위해 공항버스 업체 2곳을 인수하는 등 볼트온(Bolt-on) 투자 성과도 있었다. 볼트온은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사업 연관성이 높은 다른 기업을 인수하는 것을 의미한다.
SK스퀘어는 주주환원이 법적으로 가능해지는 2023년부터 투자수익 실현 시 자사주 매입 및 소각 또는 특별배당을 통해 주주가치를 극대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단점 과연 올해 상장 실패한 자회사를 상장 시킬수 있을까?